티스토리 뷰

영화감상

영화 레옹 리뷰 및 줄거리 요약

화이팅구글 2024. 1. 6. 12:00

영화 레옹은 범죄, 액션, 드라마 장르의 프랑스 영화로 1995년 2월 18일 개봉했습니다. 한 손엔 우유 2팩이 든 가방, 다른 한 손엔 화분을 들고 뿌리 없이 떠도는 킬러 레옹은 어느 날 옆집 소녀 마틸다의 일가족이 몰살당하는 것을 목격합니다.

 

영화 레옹
영화 레옹

 

그 사이 심부름을 갔다 돌아온 마틸다는 가족들이 처참히 몰살당하자 레옹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가족의 원수를 갚기 위해 킬러가 되기로 결심한 12세 소녀 마틸다는 레옹에게 글을 알려주는 대신 복수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드디어 그녀는 가족을 죽인 사람이 부패 마약 경찰 스탠스임을 알게 되고, 그의 숙소로 향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장르는 범죄, 액션, 드라마이며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으로 총 러닝타임 132분입니다.

 

레옹 줄거리

 

제가 알고 있는 범위 내에서 영화 "레옹"의 줄거리를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영화 "레옹"은 1994년 미국에서 제작된 액션/범죄/드라마 영화입니다. 감독은 피트 닥터이며 주요 배우로는 장 르노, 나탈리 포트만, 게리 올드만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이 작품은 국내에서는 1995년 개봉하였으며 이후 몇 차례 재개봉되기도 하였습니다.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프랑스 파리의 빈민가 아파트에서 혼자 사는 킬러 레옹(장 르노 분)은 언제나 화초를 가꾸며 조용한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이웃집 소녀 마틸다(나탈리 포트만 분)가 자신의 가족이 살해당하는 장면을 목격하게 됩니다. 마틸다는 범인들로부터 도망치다가 레옹의 집으로 숨어들게 되고, 레옹은 마틸다를 숨겨주며 함께 지내게 됩니다.

 

마틸다는 레옹에게 여러 가지 부탁을 하면서 서로 가까워지게 되는데, 이때 마틸다는 레옹에게 총기 다루는 법과 살인기술을 가르쳐 달라고 요청합니다. 처음에는 거절하던 레옹도 결국 마틸다의 부탁을 들어주고 둘은 함께 연습을 시작합니다.

 

한편, 마틸다의 가족을 살해한 범인들은 경찰관인 스텐(게리 올드만 분)과 그의 부하들이었습니다. 스텐은 마약 밀매 조직의 일원으로서 돈세탁을 하고 있었는데 이를 막기 위한 조치였습니다. 마틸다는 레옹과 함께 스텐을 추적하면서 복수를 다짐합니다. 그러나 스텐은 이미 강력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서 쉽게 접근할 수 없었습니다.

 

결국 레옹과 마틸다는 스텐의 비밀금고를 털기로 계획하고 작전을 실행합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면서 두 사람은 위기에 빠지게 됩니다. 과연 레옹과 마틸다는 무사히 탈출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마틸다의 복수는 성공할까요? 자세한 내용은 직접 영화를 시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레옹 등장인물

 

영화 레옹의 등장인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레옹

 

프랑스 출신의 킬러로, 냉정하고 침착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식물을 키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 마틸다

가족이 살해당한 후 레옹의 집에 숨어 들어온 소녀로, 당돌하고 적극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 스탠

마틸다의 가족을 죽인 경찰관이자 마약 밀매 조직원입니다. 잔인하고 냉혹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 토니

스탠의 부하 중 한 명으로, 레옹과 마틸다의 추적을 방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 카터 형사

레옹과 마틸다의 사건을 조사하는 경찰관입니다.

 

💌 마틸다의 아버지

마틸다의 아버지로, 마약 밀매 조직원들에게 살해당했습니다.

 

💌 마틸다의 어머니

마틸다의 어머니로, 마약 밀매 조직원들에게 살해당했습니다.

 

💌 마틸다의 남동생

마틸다의 남동생으로, 마약 밀매 조직원들에게 살해당했습니다.

 

💌 레옹의 전 여자친구

레옹의 전 여자친구로, 스탠에게 살해당했습니다.

 

💌 레옹의 친구

레옹의 친구로, 스탠에게 살해당했습니다.

 

💌 기타 인물

레옹과 마틸다의 주변 인물들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위 등장인물들은 각각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영화 전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각 인물들 간의 관계와 이야기 전개를 통해 영화의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레옹 배경

 

영화 <레옹>의 배경은 미국의 뉴욕입니다.

 

마틸다의 가족은 마약 거래로 인해 무자비하게 살해되고, 유일한 생존자인 마틸다는 레옹을 찾아갑니다. 레옹은 처음에는 마틸다의 부탁을 거절하지만, 마틸다의 간절한 호소에 결국 그녀를 도와주기로 결심합니다. 

 

이후 레옹과 마틸다는 함께 마약 거래 조직을 추적하며 복수를 시도합니다. 이 과정에서 두 사람은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하게 되지만, 결국 비극적인 결말로 이어집니다.

 

<레옹>은 액션 영화로서의 재미와 멜로드라마로서의 애잔함을 두루 갖춘 작품으로 평가받았으며, 미국 시장에서 큰 흥행 수익을 올리고 대한민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도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리뷰 감상

 

영화 레옹의 리뷰는 다음과 같습니다.

 

💌 평점: 9.55점

 

💌 러닝타임: 132분

 

💌 장르: 범죄, 액션, 드라마

 

💌 관람 등급: 청소년 관람 불가

 

레옹은 한 손엔 우유 2팩이 든 가방, 다른 한 손엔 화분을 들고 뿌리 없이 떠도는 킬러 레옹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입니다.

 

어느 날 옆집 소녀 마틸다의 일가족이 몰살당하는 것을 목격하게 되고, 마틸다는 가족의 원수를 갚기 위해 킬러가 되기로 결심하게 됩니다. 이후 레옹에게 글을 알려주는 대신 복수하는 법을 배우게 되며, 가족을 죽인 사람이 부패 마약 경찰 스탠스임을 알게 되어 그의 숙소로 향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레옹은 프랑스에서 제작되었으며, 장르는 범죄, 액션, 드라마입니다. 1995년 2월 18일에 개봉하여 상영 종료되었습니다. 관객 수는 46,663명입니다

 

추천 포인트

 

영화 "레옹"의 추천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마틸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당돌하면서도 성숙한 연기력을 보여주며, 매력적인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 레옹

 

냉혈한 킬러이지만, 마틸다와의 만남을 통해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주며,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 액션 장면

 

총기류를 다루는 화려한 액션 장면들은 매우 뛰어나며, 특히 마지막 대결 장면은 이 작품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입니다.

 

💌 음악

 

OST인 Shape of My Heart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 스토리

 

가족을 잃은 마틸다와 세상을 떠난 레옹의 이야기는 감동적이며, 여운이 남는 결말을 선사합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영화 "레옹"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